반품 / 교환 접수 전 해당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해당 내용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상품을 수령 후 7일 이내 베리유 게시판이나 콜센터 (1644-8816)로 교환,반품의사를 밝히셔야 하며,
우체국 택배(1588-1300) 를 이용하시어 직접 반품신청을 직접 해주셔야 합니다
이후 접수 및 상품이 도착하는 경우나, 접수 없이 보내주신 상품은 처리 불가 합니다
반품접수시는 꼭 전상품 수령후에 신청 가능합니다.
( 송장번호 하나로 반품하실 상품 포장부탁드립니다. )
★교환시 주의사항★
불량을 포함한 단순변심 교환시 받으셨던 상품의 모든 구성품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ex) 벨트 자켓의 벨트가 불량인 경우 벨트만 보내는것 X
SET 상품 중 상의가 불량인 경우 상의만 보내는것 X
이와 같이 구성품을 따로 보내주시는 경우 어떠한 이유든 교환이 어려우며,
택배비를 부담하여 나머지 구성품을 보내주셔야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급하신 경우 사전에 저희 베리유와 상담을 통해 협의를 마친 경우는 가능합니다
(게시글 접수&카카오톡상담&스마트톡톡)
*동대문 특성상 상품 품절이 유동적/갑작스럽게 일어납니다
교환을 원하셔서 상품을 보내주셨어도 상품 품절이 되는 경우
반품으로 변경되며 , 반품으로 변경된 사항은 무료 반품 기준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교환시에만 무료교환 발송 도와드리겠습니다 .
★반품시 주의사항★
여러 가지 상품 주문 후 배송지연으로 부분 배송으로 먼저 받아보신 상품을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나머지 상품 반품 반품여부가 미확실하신 경우
상담원에게 반품의사를 접수 후 나머지 상품 전체 상품 수령후에 반품신청 진행 을 하여야 합니다
임의로 따로 보내주시는 경우 배송비 중복 으로 고객님 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불량 상품 수령시
불량상품으로 판단되는 상품을 수령하셨을 경우 저희 구매해주신 사이트 게시글에 사진 및 사유를 꼭 기재해주세요!
**반품 접수 후 1~2일 내로 반품 기사님이 연락 후 방문하십니다.
기록 조회후 2~3회 미집하(고객님의 부재/상품미준비)되면 자동으로 수거가 취소되며
장기간 미집하시 반품 거부됩니다 꼭 전달 부탁드립니다
*우체국택배 전화접수안내*
1588-1300 > 1번(국내 우편물) > 2번(방문접수) > 1번(반품택배접수) > 우체국송장번호 13자리입력 > 착불 > 접수번호 메모
교환,반품 주소
상호명 - 베리유
대표번호 - 1644-8816
반품주소 - 광주 광역시 동구 대인동 28-2번지 광주우체국 베리유담당자
타 택배 이용시엔 꼭 선불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계약업체 외에는 요금이 일반요금이 되어 무게에 따라 최저 2,500원 이상 부과됩니다.
타 택배 이용요금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됩니다.)
반품제외 구매확정 상품 - 7만원 이상 : 2,500원 입금 / 7만원 미만 : 5,000원 입금
교환시 택배비 - 5,000원 입금
(단, 오배송/불량 상품은 똑같은 컬러와 사이즈로만 무상 배송비 교환이 가능하며, 다른 색상 및 사이즈 변경시 2,500원은 고객님 부담)
베리유는 고객님들께서 동봉해주신 택배비가 배송중에 분실되는 사태를 막기위해 택배비는 입금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꼭 교환 기사님이 수거하시면 입금 바로 부탁드립니다
저희에게 반입 후 미입금시 교환이 진행되지 못합니다!
(부득이한 경우 동봉가능 합니다. 단, 배송과정중 분실로 인하여는 고객님의 책임입니다.)
Banking Info
KB_ 9-8816-1644-55 (주)베리컴퍼니
입금자명은 반드시 주문자명 + 휴대폰 뒷자리로 입금해주셔야 됩니다
지켜지지않을 경우 차감 환불 진행됩니다
*동명이인이 있거나 흔한이름경우 문제가 생깁니다*
상이하게 입금하셨을 경우 베리유로 알려주세요 :)
*교환,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착용 중에 생기는 상품 파손 (지퍼원단끼임,박음질터짐.)
- 오염(음식물,화장품,향수,),착용흔적, 세일카테고리상품, 세탁 또는 수선을 하신 경우.
- 모든 의류는 제작시에 부득히 하게 잡사가 끼여있을수있습니다 최대한 제거를 해서 출고하지만 간혹 제거가 안될수있으며 , 이로 인한 불량 반품 및 교환 처리를 어렵습니다.
* 니트류의 경우 소재 특성상 늘어남에 예민하여 교환,반품이 어려울 수 있으니 신중한 초이스 부탁드릴게요 !
-니트의 경우 미세한 올늘어짐/니트끼리의 마무리매듭이 생길수밖에 없는 과정으로 불량이 아닙니다
- 시계와 악세사리 경우 교환 및 환불이 어렵습니다.
- 제화류의 경우 밑창이 오염된 경우 교환 및 환불이 어렵습니다.반드시 외출을 하시기전 충분한 테스트를 거친후 사용바랍니다.
(제화류는 제화를 담고있는 박스를 파손이나 낙서&테이프등 하자없이 보내주셔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한번 더 포장하지 않고 택배를 보내는 경우는 재화의 손실로 인해 반품/교환이 어렵습니다)
시착시 발생한 가죽 늘어짐이나 주름등으로 가죽에 손상이 생겨 꺽임이 있을 경우 재화가치가 떨어져 재 판매가 어려워 반품이 절대 불가합니다
- 반품을 위한 고의적인 손상이 있을경우.
- 주문후 제작에 들어가는 1:1 오더메이드 상품은 주문취소,교환,환불이 불가합니다
-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판매자가 미리 공지하고 고객 동의하에 주문이 들어간 경우
판매자는 교환 및 환불의 의무가 없다는점 유의해 주시기바랍니다.
-inner wear / swim wear /
+향/냄새가 배인 경우
-반품 숙려기간중 다른 옷과 함께 보관시 배인 경우
-포장을 따로 하지않고 옷장/방안등에 방치하여 특유의 집냄새 및 환경에 따른 냄새등이 배인 경우
-착용후에 향수/바디로션/헤어&바디스프레이/섬유탈취제 등등 향이 나는 것들에 의해 배인 경우
항상 이 문제로 연락을 드리면 10분 중에 9분의 고객님들은 시착전에 향수도 뿌리지도않았고
로션도 안바르는 사람이다 피팅후 바로 넣어 보냈다
혹은 피팅도 하지않은 상품이다
라는 답변을 받습니다 그치만 사람에게는 꼭 향수뿐만 아니라 어떠한 향이든 날수 있으며
고객님들 께서는 매일 맡는 향이라 무뎌져있고 같은 향이 고객님 몸에 베여 있어서 이런 경우 당사자는 잘 못느낄수 있습니다.
저희는 물류포장담당자 /검수자/반품담당자 전체 체크를 하고있으며
매일 새 옷을 검수하다보니 원단의 특유 새 냄새, 공장냄새를 알기때문에 반품 상품이 들어오면 시착뿐 만 아니라 착용 여부까지도 알수있습니다.
다만 분쟁을 피하고자 최대한 도와드리고있으며
뺄수있는 향은 최대한 빼서 (7일간 스팀 및 통풍처리 후) 환불처리를 도와드리고 있고 강한 향들은 빠지지않거나 애매하게 빠져 판매도 못하고 오히려 반송시 저희에게 불이익을 줄수있어 바로 연락 후 반송처리로 진행합니다(배송비 고객님 부담)
이런 경우 1회 고지 후 반송처리되며 불응시에는 의류심의 기관에 심의를 맡겨 중재기관의 권고에 따라 처리하도록하겠습니다
(검사비용+택배비용+반송비 책임자 부담)
*불량으로 보기 어려운 경우
- 공정 과정중 생기는 여러 가지 컬러의 초크 자국 (스팀이나 물티슈로 지워집니다)
- 워싱작업이 들어간 팬츠는 워싱으로 인한 주머니 보풀, 모래, 돌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워싱기계작업은 균일하지 않아 워싱 패턴, 워싱위치나 데미지모양,무늬가 동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의류 제작시 뒤틀림 방지를 위해 단추구멍을 안내거나 작게 내어 제작됩니다 강하게 단추를 밀거나 박음질선까지 쪽가위로 살짝 잘라내어 착용을 하면되는것으로 불량이 아닙니다
- 상세 사이즈는 재는 방법, 위치, 원단 특성상 1~3CM 정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이는 하자가 아니며, 단 1~3cm 정도의 오차도 예민하신 분들은 쇼핑시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
니트와 같은 신축성이 좋은 상품은 ~5cm씩 차이도 납니다 . 재질 특성으로 불량 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 대량생산 제작 과정의 특성상 생산시마다 각 색상별 상세사이즈/디테일 등이 조금씩 다를수 있으며 하자가 아닙니다.(라벨포함)
(착용은 가능한 미세한 디테일 박음질이 이중으로 되있는경우 , pt 버클이 삐뚫어져 달린 경우 , 박음질로 인해 주름이 진경우, 포켓이나 벨트고리부분 간격이 일정치 않은 부분 1~3cm초과시 불량)
- 같은 제품이어도 색상별로 사이즈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 제거 가능한 실밥, 잡사 ,수작업 등의 다양한 이유로 실밥 트임, 미세한 스크래치 및 올곧지 않은 박음질, 눌림, 상품 택의 미세한 오염
- 니트 경우 제작시 생기는 실섞임, 실뭉침 미세한 올당겨짐 실의 매듭 부분은 제작시에 어쩔수없이 생기는 현상으로 불량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다만 이외에 니트 짜임에 대해서는 불량으로 간주 하고있으니 불량위치를 정확하게 찍어서 보내주세요 ! )
- 모니터에 따라 해상도 차이로 색상, 질감 등
- 린넨특성상 뭉침이나 짜짚기(린넨실뭉침) 린넨씨앗(지푸라기&작은알갱이) 린넨잡사,(다른컬러의실)
- 여러 단계의 검품을 거치지만 간혹 실밥이나 (신발은 본드자국)초크자국이 있는 경우와 배송중 구김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데님 소재 및 컬러감이 강한 의류의 경우, 밝은 소재(가방,슈즈,의류) 와 함께 착용시 이염가능성이 있을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단추 또는 지퍼코팅 벗겨짐 , 단추오염 , 단추에 기스 등등 의류 부자재 미세한 오염등은 불량으로 보기어렵습니다 (다만 단추 앞쪽 / 착용시 눈에 확연히 보이는 벗겨짐이나 오염은 불량 처리됩니다)
-지퍼가 뻑뻑하거나 잘 안올라가는 경우 , 새 상품이다 보니 다소 뻑뻑한 감이 있을 수 있고, 지퍼에 원단이나 실에 걸려 안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품 출고 시 지퍼 부분은 확인 후 출고되기 때문에
착용시에 생기는 원단 끼임은 불량이 아닙니다 (억지로 지퍼를 올리고 내릴때 원단끼임으로 상품이 손상되는 경우 반품/교환이 어렵습니다.)
* <법 제13조> 2006년부터 현행법률상 판매자는 소비자에게 미리 공지한 내용에 대해
법적으로 효력이 있으며 공정거래 위원회 (소비자정책) 내용으로 공지를 읽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은 저희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보내신 상품은 자사로 회수되기까지 1~2일 소요(공휴일제외)되며 검수 후 위와 같은 사유에 해당될때는 통보없이 반송처리되니 이점 꼭 유의해주세요***
소비자의 책임으로 상품이 훼손, 변형이 될 경우에는 반품을 받지 않습니다.
반품 후 소비자 책임으로 판명될 경우 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베리유가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법적대응)
**ACC ETC 불량안내
-악세서리 및 잡화경우 착용 횟수가 아닌 수령일 기준 한달이내 불량이 나올시 착용을 하셨어도 무상 A/S로 처리가능합니다
다만 한달 이후는 상품 불량과실로 인정하기 어려워 유상 A/S가 될 수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환불문의
베리유는 원칙으로 배송비를 온라인입금으로 확인합니다.온라인 입금바랍니다.
(부득이한 경우 동봉가능 합니다. 단, 배송과정중 분실로 인하여는 고객님의 책임입니다)
반품하실 경우는 카드나 계좌이체,무통장입금은 부분환불이 되므로
배송비를 온라인 입금하시거나 동봉은 안하셔두 되며, 환불금액에서 차감하고 지급됩니다.
무통장환불은 계좌명,은행,계좌번호를 꼭 기재해 주셔야 빠른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회원정보에서 환불계좌번호를 입력할 수 있으십니다
입력되어 있는 분들은 입력된 계좌를 우선순위로 환불처리되며,
따로 알려주시는 분들은 따로 기재해주신 계좌번호로 환불처리됩니다(무통장입금 지급기간은 상품확인후 2~5일 소요)
주문하실때 기재되어 있는 주문자명이나 입금자명으로 환불계좌를 꼭 알려주셔야 합니다.
휴대폰결제는 당월건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당월 결제일로부터 1일 ~ 31일 까지 취소 가능)
부분취소/반품 요청하시는 경우 와 익월취소 요청하시는 경우는
-반품하시는 상품금액에서 수수료3.7% + 배송비 차감 후 계좌환불
-배송비 차감 후 적립금 환불
휴대폰 결제로 부분취소/반품 요청하시는 경우 두 방법으로 환불처리 되시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반품율 70%이상 일 경우 구매제한 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